2025-하계 계절학기 등록금 환불신청 및 폐강교과목 학사지도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등록금 환불신청
가. 환불방법: ON국민 로그인 > 포털 > 학생서비스 > 등록정보 > 계절학기환불신청
나. 환불희망 교과목(수강취소 교과목) 선택 및 환불 사유를 작성하여 환불 신청 가능
※ 반드시 은행명 / 예금주명 / 계좌번호를 확인하고 예금주인증을 하여야 하며
접수 및 승인된 환불 신청은 수정 및 취소가 불가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등록금 환불 기준
구분
환불액
비고
개강일 이전 신청
[06.19.(목) 10:00 - 06.23.(월) 23:00]
100%
※ 환불신청은 ON국민포털 →
계절학기환불신청
※ 각 은행점검시간(23:00-01:00)
에는 예금주 인증이 불가함에 따라, 환불신청이 불가하오니 환불신청기간을 반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업일수 1/5 이전 신청
[06.24.(화) 00:00 - 06.26.(목) 23:00]
80%
수업일수 1/2 이전 신청
[06.27.(금) 00:00 - 07.03.(목) 23:00]
50%
수업일수 1/2 초과
환불
신청
불가
2. 폐강교과목 등록완료자 학사지도
가. 2차 폐강 교과목: 2건
1) 기후위기와지역사회(1646501-81, 3학점)
2) 다학제간캡스톤디자인I (0693309-81, 3학점)
나. 학사지도 기간: 2025.06.12.(목) 10:00 - 06.13.(금) 16:00
다. ON국민 로그인 > eCampus(가상대학) > ‘2025-하계 2차폐강 교과목 신청자 학사지도’ 강의실 접속
> ‘수강희망 교과목 신청서 제출’ 과제 선택 > 수강가능 교과목 확인 후에
‘2025-하계_2차폐강교과목신청자_수강희망교과목신청서_학번_이름’ 작성하여 제출
> 수강신청내역 확인 후 등록금 납부 (가상대학 별도 안내)
※ eCampus ‘2025-하계 2차폐강 교과목 신청자 학사지도’ 강의실: 6/11(수) 16시 생성 예정
3. 등록금 납부방법
세부사항
납부기간
추가납부기간
06.03.(화) 10:00 - 06.05.(목) 17:00
06.16.(월) 10:00 - 17:00
6/3(화) 임시공휴일 정상 납부 가능 (단, 은행 방문 납부는 은행 영업시간 중 가능)
납부방법
은행방문: 고지서 지참하여 은행 창구에서 납부
가상계좌: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로 이체
※ 신용카드 납부 불가
수납은행
우리은행(가상계좌 이체가능) 전국지점
수강료
학점당 90,000원
고지서 출력
[6/16(월)
10:00 이후]
ON국민 로그인 > 포털 > 학생서비스
> 등록정보 > 등록금고지서조회
> 2025 여름학기 설정 후 조회
본인 납부금액
확인 필수
등록금납부 확인서 조회
> 등록정보 > 등록금납부확인서
> 신청년도: 2025 / 구분: 하계 체크 후 조회
납부완료 후 익일부터 확인 가능
※ 일부 교과목 수강취소 방법 안내
가. 등록금 납부기간에 수강신청한 전 교과목을 모두 등록 (반드시 고지서 전체 금액 납부)
나. 계절학기 개강 전 100% 환불기간(6/19 목 10시-6/23 월 23시)에 취소하고자 하는 교과목 환불 신청 진행
국민대 미경유 교외장학금 수혜여부 설문조사 시행 안내(설문참여자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 지급)
[조형 통합행정실] 계약직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