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국민대학교 예술대학 학장 옥상훈
국민대학교 예술대학 학장 옥상훈

국민대학교 예술대학은 음악학부, 미술학부, 공연예술학부의 세 가지 학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들 학부는 각자 독특한 예술 분야를 대표하며, 성악, 기악, 작곡, 회화, 입체미술, 연극, 영화, 무용 등 다양한 예술 장르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전공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다양성은 학생들이 서로의 아이디어를 교류하며 예술적 상호작용을 통해 시너지를 발휘하는데 이상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학생들이 창의력을 발휘하고 전문적인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콘서트홀, 대극장, 갤러리, 스튜디오와 실기실 및 연습실 등 최상의 교육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으며 교수진과 학생들 간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예술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토론과 협업을 지원합니다. 예술은 개인의 내면을 표현하고 공유하는 과정인 동시에 사회와 문화에 큰 영향을 미치는 힘을 지니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영향을 예술교육을 통해 긍정적으로 이끌어내고자 합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서울시의 ‘창의인성교육센터’ 위탁운영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국내외 전문기관 및 단체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혁신적인 예술교육의 방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을 유치하는 국제적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수많은 졸업생들이 본국에서 문화와 예술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K-Culture 및 K-Education의 위상을 높이는 성과를 거두었고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국민대학교 예술대학에서 예술가로서의 꿈과 열정을 펼쳐보세요. 우리 대학은 여러분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여정을 함께 할 조력자로서 항상 여러분 곁에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