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2008 국제 주얼리 디자인 공모전 대상 수상 / 테크노디자인 전문대학원 박사 과정

팬던트 '지구, 너와 나의 이야기'
480*55mm 925silver, 라피스라줄리, 진주, color큐빅

한국 주얼리 산업의 국제적 디자인 경쟁력을 드높이기 위하여 한국 무역 협회와 한국 귀금속 보석 디자인 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2008년 국제 주얼리 디자인 공모전에서 국민대학교 금속/주얼리 디자인 전공 박은선, 정아영, 정진규, 최연수 박사과정 팀이 대상을 수상 하였으며 부상으로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ECO'라는 주제의 공모전에서 "지구, 너와 나의 이야기"라는 작품을 통하여, 지구상에 존재하는 자연과 인간이 서로 공존하는 가운데 서로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고통과 사랑을 함께 나누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작품은 지구 환경 캠페인의 요소를 충분히 담고 있으면서도 주얼리가 요구하는 실용성과 경제성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어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대상 수상 외에도 본 공모전에는 550여점의 다른 출품작들과 경쟁하여 국민대학교 주얼리 디자인 석,박사과정 생들이 우수디자이너상, 특선, 입선등 모두 14명이 수상권에 들어 신세대 디자이너의 열정을 보여 주었다.

이번 공모전 수상 작품은 '2008 국제 보석&시계 전시회(Jewelry Fair Korea) 특별 행사의 일환으로 4월 24일부터 27까지 코엑스 3층 대서양 홀에서 전시된다.



(사진 좌측부터 테크노디자인 전문대학원 박사 과정 박은선, 정아영, 최연수, 정진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