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국민대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과 펑션베이㈜ ‘RecurDyn’ S/W 기증식 및 ㈜ 최적설계연구소 MOU 체결

국민대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원장: 허승진)은 지난 11월 30일 국민대학교 공과대학 별관 316호실에서 펑션베이㈜ (대표이사: 장경천)와 RecurDyn S/W 기증식을 가졌다.

펑션베이㈜에서 제공한 RecurDyn은 다물체 동역학 해석, 구조해석, 최적설계 그리고 자동제어를 동시에 계산이 가능한 다분야 통합 해석 프로그램으로서 자동차, 국방 그리고 전자 등의 다양한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전세계적으로 폭 넓게 활용되고 있다.

이번 기증식에서는 펑션베이㈜가 국민대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에 400억원 상당의 RecurDyn 기증과 함께 기술지원 및 유지보수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계약하였다. 국민대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은 RecurDyn을 교육 및 연구 활동에 활용함으로써 현장 중심의 자동차 전문 엔지니어 인력양성과 보다 심도 있는 연구결과를 도출 할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자동차 공학전문대학원과 ㈜최적설계연구소(대표이사: 김민수)는 RecurDyn을 활용한 차세대 Cartronics 및 최적설계에 대한 공동연구를 위한 MOU도 체결하였다. 두 기관은 RecurDyn 기반의 자동차서브 시스템 모델 개발, 공동연구 결과에 대한 학술지 논문발표, 연구인력의 상호교류 등의 공동연구 활성화를 위하여 상호 노력하기로 합의 하였다.

상기의 기증식 및 MOU을 토대로, 국민대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에서는 한층 심도있고 앞서가는 자동차 기술 분야 연구 및 교육 활동을 수행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기증식 및 MOU 체결식에는 학교측에서 허승진 대학원 원장, 김상섭 교수, 박기홍 교수, 최웅철 교수, 정재일 교수가 참석했고, 펑션베이㈜에서는 장경천 대표이사, 최진환 의장, 차태로 차장이 그리고 ㈜최적설계연구소에서는 김민수 대표이사, 정웅상이사, 강대오 책임연구원이 참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