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국민대 기계공학과, UTM(Universiti Technologi Malaysia)과 업무협약 체결

 

지난 2월 10일 말레이시아를 방문한 본교 대학원 기계공학과(주임교수 안준) 방문단은 Universiti Technologi Malaysia(UTM) 기계공학과와 학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Roslan 학과장을 비롯한 6명의 교수가 참석하였고 본교에서는 정태용 교수를 비롯한 교수 4명과 대학원생 5명이 참석하였다. 협약식에 이어 참석교수들의 연구분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대학원생 공동논문지도와 연구과제 공동참여 등 실질적인 인적 물적 협력방안에 관하여 논의하였다.

UTM은 말레이시아의 5대 명문에 속하며 공과대학 중에서는 말레이시아의 최고의 대학으로 꼽힌다. 이번 협약으로 향후 두 대학 사이의 학생교류와 공동연구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방문은 에너지인력양성사업단과 BK에너지ODA사업단(단장 한화택 교수)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방문단은 UTM에 이어 인근 조호바루에 있는 Universiti Tun Hussein Onn Malaysia(UTHM)를 방문하여 Theromfluid Engineering 워크샵을 가졌으며, 이번에 업무협약은 체결하지 않았으나 상호 방문을 통해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