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대통령 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위원장 : 이배용)에서 주최하고 구글코리아가 후원하는 'YouTube와 함께 하는 UCC 동영상 공모전 시즌7'에서 본교 국사학과 ‘Stemcell(줄기세포)’팀(팀원 : 양승훈(05), 김영준(05), 서인호(05))이 은상을 수상했다.
국가브랜드위원회 UCC 공모전은 한국적 가치를 세계적으로 알리고 한국을 홍보한다는 취지 아래 세계적인 동영상 사이트 유투브와 함께 지난 2009년,‘디지털 라이프'라는 주제로 첫 공모전을 시작, 지금까지 6번의 공모전을 개최하였다. 이번 시즌7은 '한국의 문화유산, 서원과 사찰'이란 주제로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 총 86작품이 경합을 벌였다.
줄기세포 팀은 ‘도산서원, 한국 정신문화의 상징(Dosan Seowon, a symbol of Korean mental culture)'이란 제목의 2분 30초짜리 UCC를 제작하여 도산서원의 유래 및 내부 구조와 건물을 설명하면서 서원이 가진 의미와 한국 전통문화의 가치를 잘 드러내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팀장을 맡은 서인호 학생은 "국가가 가지는 힘과 가치는 정신적 부분 즉 사상에서 비롯된다. 그런 측면에서 조선시대를 이끈 사상이었던 성리학을 가르치고 설파하던 ‘서원’을 주제로 삼는 게 의미가 있고, 공모전 주제와도 적합하다 판단했다."며, "서원이 가지는 의미와 역할을 전달하려는데 초점을 두고 영상을 제작한 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국가브랜드위원회 UCC 공모전 은상 수상작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