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7일 국민대와 (주)애트워스 (대표이사:박영석)는 본교 총장실에서 소프트웨어 기증식을 가졌다. (주)애트워스에서 이번에 제공한 소프트웨어인 LINGO Version 13.0은 경영과학(management science)과 생산관리 분야에서 최적화(optimization), 시뮬레이션(simulation) 등 생산시스템 운영 의사결정 문제를 모델링하고 해결하는 소프트웨어로 미국의 LINDO System Inc.가 공급하는 분야 최고의 것으로, Linear Progrmming, Non-LP, Integer Programming, Stochastic Programming 등 13개의 다양한 솔버(solver)가 포함되어 있어서 실습은 물론 현장의 실제 문제도 해결할 수 있는 규모의 소프트웨어이다.
소프트웨어를 기증한 박영석 대표이사는 경영대학원 기업경영 MBA 과정을 지난 2012년 8월에 졸업한 동문으로, 특수대학원 동문이 학부생들을 위한 기증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또한, 이번에 기증한 소프트웨어는 경영대학 학생이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라이센스 형태로 제공되어 기증액 400만원의 수십배에 달하는 가치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기증을 계기로 생산관리, 경영분석통계, 경영정보 분야 학생들이 실습과 각종 프로젝트를 통해 현장의 문제를 다룰 수 있게 됨으로써, 업무에 바로 투입 될 수 있는 현장 중심적인 인력 양성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기증식에는 본교 유지수총장, 김용민 경영대학 학장 겸 원장, 김종대 경영학부 학부장, 권순범 경영대학원 기업경영 MBA 전공주임교수가 배석하였고, (주)애크워스에서는 박영석 대표이사가 참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