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국민대, 창업교육 우수대학 창업문화 활성화 부문 장관 표창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는 오는 2015년 10월 28일(수) 교육부(장관 황우여)와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가 공동주최하는 「2015 산학협력 EXPO」에서 ‘창업교육 우수대학 장관 표창장’을 수여했다. 금번 표창수여는 지난 2013년 1월 1일부터 창업교육 및 창업문화 활성화에 공적이 있는 대학을 대상으로 2단계 객관적인 심사를 거쳐 선발되었다.

이번 표창은 창업교육프로그램(창업강좌, 창업캠프 등) 및 관련 인프라 지원을 통해 기업가정신 함양, 학생 창업활동 지원 등 대학 창업교육에 기여한 바가 큰 ‘창업교육 활성화 대학’ 부문과 다양한 창업문화조성 활동(지역사회 연계 창업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창업 친화적 사회문화 조성에 기여하바가 큰 ‘창업문화 활성화 대학’부문으로 나뉘어 시상이 이루어졌다.

그 중 국민대학교는 대학 육영이념을 ‘기업가정신’으로 재설정하여, 창업 친화적 학사제도 전면도입, 교원창업지원 등 대학 내 창업친화적 인프라를 구축하여 창업친화적 문화 확산에 기여하였다. 또한 민간투자기관과 연계하는 ‘K-엔턴십’을 운영하고,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자금 및 멘토링 지원 등을 통한 기초지자체의 창업활성화에 기여하였기에 창업교육 우수대학 창업문화 활성화 부문에서 표창을 수여받게 되었다.

이에 따라 국민대학교는 보유한 대학 내 각종 설비 및 장비, 공간, 인적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창업교육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전담조직을 확대하여 ‘창업 중심 대학’으로의 변화를 위한 창업교육 및 창업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며, 창의인재 양성 및 학생창업기업 육성을 위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창업 문화를 확산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