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경영대학원 핀테크MBA 개설 기념식 개최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는 9월 3일 (토) 오전 11시 경영관 301호에서 국내 최초의 핀테크경영MBA 과정 개설 기념식의 일환으로 진웅섭 금융감독원장을 초청하여 특별강연을 들었다. 대부분 국내 금융업계 실무자들인 핀테크경영MBA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에서 진웅섭 원장은 ‘핀테크를 활용한 금융혁신과 감독 방향’이라는 제목으로 약 1시간 여 동안 한국 금융산업 현황과 핀테크의 의미, 혁신적인 금융기술의 출현과 금융 감독의 필요성 등에 대해 설명하고, 신입생들에게 금융 디지털화의 시대에 혁신을 선도하고 금융시장 질서를 수호하는 인재로 거듭나 줄 것을 당부하였다.  

국민대 경영대학원의 핀테크MBA프로그램은 금융산업의 디지털화에 적합한 금융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금융상품과 서비스, 프로세스, 고객 플랫폼의 디지털 환경구축에 필요한 금융비즈니스, 기술, 전략과 혁신 등의 융합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학생들은 입학하여 핀테크디지털금융 핵심과정 과목들을 수강한 후 본인의 선호에 따라 빅데이터분석, 디지털 마케팅, 금융비즈니스 전문과정 중 하나를 선택하여 관련 과목들을 수강할 수 있다. 핀테크MBA프로그램은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의 금융교육 노하우와 협력기관인 (주)투이컨설팅의 프로젝트 경험 및 지식이 어우러진 대표적인 산학협동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대상자는 금융회사 디지털금융부문, IT부문, 핀테크전략기획부문의 종사자, 금융관련 IT회사 종사자, 그리고 해당 분야의 취업희망자들이다. 교육기간은 1.5년 4학기(8주, 여름학기 포함)이며 강의는 매주 토요일에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