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우리 농산물에 대한 자부심! 주식회사 그랜드 농산 - 국민사랑 국민가족 캠페인


우리 농산물에 대한 자부심!
국민사랑 국민가족 캠페인 참여업체 (주)그랜드 농산을 만나다.

우리 땅에서 나는 우리 농산물만큼 한국 사람에게 잘 맞는 건강한 먹거리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값싼 수입 농산물들로 인해 점점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우리 농산물. 여기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들이 있다. 수익성 보다는 농촌과 농산물을 지키겠다는 목표로 사업을 이끌어 가고 있는 국민가족 (주)그랜드 농산을 소개한다.  


국민사랑 국민가족 캠페인에 참여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주)그랜드 농산 특수판매사장을 맡고 있는 저는 국민대학교 경영학과 72학번 유완상입니다. 우리 땅에서 나는 우리 곡물을 먹는 것이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길이자, 농촌을 지키는 길이기 때문에 애국의 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애국은 우리 대학을 설립한 해공 신익희 선생님의 뜻과도 같기 때문에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서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업중에 농산물 사업을 시작하신 계기가 있다면?  
수입 농산물들의 잠식으로 우리 농촌은 논밭을 갈아엎어야 했습니다. 그 모습을 보면서 우리 곡물은 우리가 지켜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먹을 곡물은 우리가 자급자족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야 한다는 취지로써 사업을 시작하여 지금까지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주)그랜드 농산에서 취급하는 농산물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몸에 좋은 슈퍼푸드 선두주자인 약콩, 율무, 수수, 녹두를 포함하여 백미, 현미, 찰보리, 서리태 콩, 찹쌀 등 각종 곡물 등을 취급합니다. 그 중에도 주력상품은 바로 발아현미입니다. 현미가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여러 매체들을 통해 알려졌지만 발아 현미의 장점은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은 상황입니다. 때문에 다른 곡물들에 비해 현저히 많은 영양성분을 가진 발아현미의 장점을 홍보하여 발아현미 소비층을 늘리고자 합니다.
 


발아현미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발아현미가 다른 곡물들에 비하여 가진 장점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요?
발아현미란, 벼의 왕겨를 벗겨낸 현미에 2mm이하의 싹을 틔운 것입니다. 백미와, 현미를 비교해 보면, 백미는 식감이 좋으나 도정으로 인해 배아(쌀눈) 영양분을 대부분 소실하게 됩니다. 반면에 현미는 도정과정을 거치지 않으므로 씨눈의 영양을 그대로 보존해 식이섬유 등 95%의 영양소가 혈압, 당뇨병 환자들에게 권유되고 있지만, 질감이 거칠고 소화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발아현미는, 발아하면서 조직이 이완되어 소화가 잘 되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식감도 부드러우며, GABA성분이 풍부하여 어린이 뇌 발달을 도우며, 특히 100g당 소고기 2근에 달하는 비타민 B1을 함유하고 있어 치매 예방과 동맥경화와 암 예방, 노화 방지,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즉, 발아현미는 백미의 식감과 현미의 영양소를 두루 갖춘 최상의 건강식품입니다.


(주)그랜드 농산이 다른 농산물 유통 업체들과의 차별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다른 유통 업체들은 제품 생산만 하고 정미과정은 다른 업체에 맡기는 것에 비해, 저희는 자체 정미소를 운영하고 있으므로, 제품 포장까지 모두 한 Line으로 하고 있어 생산부터 판매까지 책임지는 구조입니다. 현재 포천에 3,000평 규모의 공장 기계를 증설 중에 있으며, 내년 6월에 가동 될 예정입니다. 그렇게 되면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생산설비를 완벽하게 구비하게 되는 것이죠. 또 제품 포장을 직접 하기 때문에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춘 소량 포장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제품 구성 부터 양까지 고객 요구에 부응한 맞춤화 된 제품 생산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자체 검수를 통한 철저한 품질 검사, 유전자 변형 검사, 잔류 농약 검사를 거쳐 고객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저희 그랜드 농산의 자랑이자, 타사와의 큰 차이점입니다.  


국민대학교 학생과 동문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발아 현미와 같이 좋은 제품이 아직 그 우수성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요즈음 각광을 받기 시작한 것처럼 우리 국민대학교의 우수성도 곧 모두가 인정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때를 기다리면서 차분히 내실을 다지고 준비해나간다면 그것이 곧 나를 위하고 학교를 위하고 나라를 위하는 길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처럼 꾸준히 한길을 걸어 나가길 바랍니다.

 

발아현미를 포함한 그랜드 농산의 각종 곡물 상품들은 온라인 홈페이지(http://grandnongsan.co.kr)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