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의 대중화를 후원하는 하이엔드 디자인 전문회사 (주)엠토디자인에서 전개하는 온라인 아트 플랫폼 ‘카트마르(KARTMAR)’는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작가들의 작품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주얼리디자인과와 함께 브랜딩 프로젝트를 기획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카트마르
국민대학교 디자인 대학원 김은주 교수의 지도 아래 주얼리디자인학과 학생 모두가 자신의 브랜드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디자인을 설계하고 아트주얼리를 제작, 브랜드에 관한 일관된 메세지를 구축하는 브랜딩 작업을 진행했다.
참여 대학원생 중 최종 선정된 김수연, 김진아 학생에게는 카트마르 온라인 숍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다양한 프로젝트 등에 꾸준한 지원과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신진 작가들이 자유롭게 창작물을 소개하며 예술을 통해 대중과의 소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고, 자신의 꿈과 비전을 찾을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온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공예 소비문화를 확산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선정된 학생들의 주얼리 작품은 일상에서 즐기는 예술, 생활 속 예술을 향유하는 ‘카트마르 (KARTMAR)’ 온라인 아트플랫폼에서 8월 18일(화)부터 만나볼 수 있다.
원문보기: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0081813200846494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