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여명의 학생들 참여로 성료
국민대 캠퍼스 전경. 사진=국민대
[대학저널 장원주 기자]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2일부터 13일까지 경력개발지원단 모니터 요원의 주관으로 2020학년도 2학기 ‘국*잡데이’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국*잡데이는 인스타그램 퀴즈 이벤트와 ‘국퀴즈 온더블럭’이라는 두 가지 테마로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됐다.
‘국퀴즈 온더블럭’ 유튜브 라이브 1부에서는 미리 선정한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에 관한 사연들을 소개했다. 약 300명의 학생들은 쉽게 말하지 못하는 자신들의 진로 고민뿐 아니라 자신과 같은 고민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보냈다. 모니터 요원들은 이 사연들과 응원 메시지를 소개하며 학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를 보냈다.
또 인스타그램 퀴즈 이벤트를 통해 경력개발지원단 프로그램과 대학일자리센터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유튜브 라이브 2부에서 문제에 대한 정답을 알려주며 경력개발지원단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고취했다. 유튜브 라이브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경력개발지원단에서 학생들의 진로‧취업에 정말 많은 관심을 두고 도와주려고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좋은 반응을 보였다.
3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여한 ‘국퀴즈 온더블럭’은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진로‧취업에 대해 고민이 많은 학생을 격려하는 행사가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경력개발지원단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이러한 이벤트가 많았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많았다"며 "다음 학기레도 학생들을 위한 이벤트를 기획해 학생들의 진로‧취업을 돕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