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국민대 제약/바이오 교육과정 운영

[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국민대 경력개발지원단에서는 제약/바이오 분야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하여 2021년 상반기 제약/바이오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고 31일 전했다.

 

현직 품질 직무 전문가의 실무교육을 3일간 밀착하여 진행하는 이 교육과정을 통하여 학생들은 산업 및 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향상된다는 점과 우수 수료자에게 역량인증서가 발급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쉽게 접할 수 없는 분야의 현직자와 직접 같이 수업을 진행하면서 빠른 질의응답과 제약/바이오 분야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의 궁금점을 해소할 수 있었다.

 

이번 제약/바이오 직무교육을 들은 학생은 '현실적인 질문들에 대해 답변해주셨던 부분들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교육을 듣지 않았다면 몰랐을 실제 회사에서 진행하는 업무들을 알 수 있었다' 와 같은 좋다고 하는 반응을 보였다.


반면 '온라인으로 진행하여서 집중도가 떨어졌다.', '질문 답변 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아서 아쉬웠다.' 등 아쉬움을 표하는 학생들 또한 존재했다.

 

이번 제약/바이오 직무교육을 실시한 결과 수강인원 35명 중 35명 전원이 3일 연속 전체 출석하고 교육을 수료하여 수료율 100%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코로나 상황에서 공채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돕기 위해 제약/바이오 직무교육과 같은 취업 역량 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국민대

  • 첨부 kuu.jpg (66.9 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