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는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연계해 오는 9월27일부터 5일간 '온라인 해외 취업설명회'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해외 취업에 관심이 있고, 해외 취업을 준비 중인 국민대 재학생이나 졸업생을 대상으로 2018년부터 학기별로 진행되고 있는 이 설명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설명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약 1시간 동안 국가별 채용 트랜드와 취업 정보, 체류자격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더불어 청년 해외 취업 지원 정책인 'K-MOVE' 사업 및 '월드잡'사이트 이용 안내 등을 받게 되고, 질문을 통해 해외 취업 준비를 위한 궁금한 사항에 대한 답도 얻을 수 있다. 설명회 참여 방법은 국민대 경력개발지원단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 후 월드잡 사이트에서 설명회 진행 기간 내에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취업에 관한 관심과 기회가 많이 줄어든 것은 사실이고,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해외 취업 교육에도 한계가 있지만, 국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정기적으로 해외 취업 특강, 설명회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며, 학생들의 해외 취업 및 진출을 돕기 돕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것이다.
사진=국민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