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 '공기업 NCS 심화 특강' 진행

[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가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12월 13일 (14:00~16:00) 과 20일(10:00~12:00) “공기업 NCS 심화 특강”을 진행한다고 30일 전했다.

 

지난 1학기 “공기업 NCS 입문 특강”에 이어 2학기에는 실전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특강 내용으로 ▲NCS와 블라인드 채용의 이해, ▲공공기관 입사를 위한 자기소개서 내용 준비 ▲필기 시험을 위한 준비와 효율적인 공부 방법 ▲합격을 부르는 면접 준비 등의 내용으로 실시예정이다.

 

NCS(국가직무능력표준,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는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능력(지식, 기술, 태도)을 국가가 표준화한 것으로, 교육훈련 ‧ 자격에 NCS를 활용하여 현장중심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정부의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채용이 본격화됨에 따라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NCS는 필수 준비 조건이 됐으며, 이에 따라 저학년부터 서류, 필기, 면접 등 NCS 기반 채용 프로세스 전반에 대해 이해하고 체계적인 수험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특강을 운영하고 있는 것이다. 

 

특강은 본교 ‘공공기관과 진로설계’ 취업교과목을 담당하고 있는 김세준 교수가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예정이며. 이후 e-campus를 통해 녹화 본 강의가 일주일간 제공할 계획이다.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NCS 특강을 지속적으로 확대,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 '공기업 NCS 심화 특강' 진행
 

 

  • 첨부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 공기업 NCS 심화 특강 진행.jpg (318.6 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