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교육대학원 영양교육전공 및 식품영양학과, 한국암웨이미래재단과 연계재능기부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양교육전공(주임교수 이민아)과 식품영양학과(주임교수 정상진)은 한국암웨이 미래재단(사무총장 제대진)의 2학기 건강지킴이 사업 재능기부자의 교육봉사 소감 발표 및 교육 현장의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영양교육전공 및 식품영양학과 재학생은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대상의 재능기부를 통해 어린이 영양지수 검사와 체성분 측정, 체험형 영양교육 및 건강한 간식 만들기 실습을 진행하여 아이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으며, 양 기관은 향후 초등학교 방과 후 늘봄학교 프로그램으로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국암웨이 미래재단으로부터 후원물품(생필품, 다회용 장바구니)을 지원 받아 영양교육전공 재학생에게 전달하였고, 학과 내에 스마트 자전거를 기부 받아 영양교육과 연계한 건강 지킴이 프로그램 콘텐츠 개발에 활용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지난 6월 19일(월) 국민대 과학관에서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영양교육전공 및 식품영양학과 재학생을 재능기부자로 연계하고 건강지킴이 사업 및 영양교육자료 소개, 영양교육 시연 등의 워크샵을 개최하기도 했다. 


한국암웨이미래재단은 아동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건강, 교육, 환경 개선 활동을 하는 비영리 재단으로, 건강지킴이 사업을 통해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국민대 영양교육전공 및  식품영양학과 재학생을 재능기부자로 연계함으로써 영양강사 풀 구축 및 영양교육 자료 개발 등 강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국민대 영양교육전공과 식품영양학과에서는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영양교육을 지도할 수 있는 전문 교육자를 육성하고자 전문성 강화와 현장 중심의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교육 현장을 경험하고 재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첨부 교육대학원.jpg (849.3 KB) , 교육대학원_2.jpg (1,443.4 KB) , 교육대학원_3.jpg (13.7 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