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한국어교육기관대표자협의회 회장에 국민대 이동은 교수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 한국어문학부 이동은 교수가 한국어교육기관대표자협의회(Korean Language Institute Council) 제7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신임 회장의 임기는 오는 9월부터 2020년 8월까지 2년간이다.

한국어교육기관대표자협의회는 회원 기관 간 교육 시스템을 공유하고, 정부와 공익 기관의 교육 정책 및 유학생 정책 등 한국어 교육 현장의 현안 논의를 통해 공동의 이익을 추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이다. 올해로 창립 13년차를 맞이하였으며 전국 150개의 회원 기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동은 교수는 현재 국민대 국제교류처장을 맡고 있으며, 2015년부터 2년간 국제한국어교육학회의 회장을 역임하는 등 한국어교육학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서울대 언어학과 학사, 미국 아메리칸대학교 응용언어학 석사를 마치고 서울대에서 언어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이 교수는 “외국어/제2언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은 1980년대부터 양적, 질적 성장이 함께 이루어지고 있어서 긍정적인 측면 못지않게 부정적인 측면도 나타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한국어 교육 기관의 관계자들이 머리를 맞대고 우수한 교육을 위한 전략적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한다면 우리나라 고등교육의 국제화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2건

순번 언론사 제목
1 대학저널 국민대 이동은 교수, 한국어교육기관대표자협의회장 선출
2 디지털타임스 한국어교육기관대표자협의회 회장에 국민대 이동은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