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OSK Rising Stars 30 선정 / 이성민(신소재공학부) 교수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창의공과대학 신소재공학부 이성민 교수가 2월 20일에 열린 제31회 한국광학회 정기총회에서 ‘OSK Rising Stars 30’에 선정되어 수상하였다.

 ‘OSK Rising Stars 30’은 한국광학회의 창립 30주년을 기념하여 제정한 상으로, 대한민국 광학 및 광산업의 미래를 빛낼 인물 27인에게 수여하였다. 수상자는 대표 연구업적의 우수성과 광산업 진흥에 대한 기여도, 대한민국 광학에 대한 비전 및 차세대 리더로서의 소양을 기준으로 평가하여 선정하였다.

 국민대 이성민 교수는, 나노광기술 및 차세대 공정 기술, 신소재 기술을 아우르는 융합 기술을 바탕으로 태양전지, 디스플레이, 방사선 센서 등의 다양한 차세대 광전소자 연구를 진행하였는데, 그동안의 우수한 연구업적(ACS Nano, Advanced Energy Materials 등 국제저명학술지에 36편 게재) 및 플렉시블, 웨어러블, 스트레쳐블 광전소자 연구 비전을 인정받아 OSK Rising Stars 30에 선정되었다.

 이 교수는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우리 연구팀원들과 함께 글로벌 광기술을 선도해나갈 도전적인 연구를 찾아 즐겁게 해나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