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국민대학교 자동차융합대학 방문 및 간담회 개최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자동차융합대학과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성일)은 2019.10.29.(화) 11시부터 자동차융합대학 주요 실험실을 투어하고 11시 50분에 국민대학교 총장실에서 미래자동차관련 기술분야 등에 대하여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투어 및 간담회에는 국민대학교에서 임홍재 총장, 박찬량 교학부총장, 박기홍 자동차융합대학장, 신성환 주임교수, 허승진 교수, 손장규 자동차융합대학 교학팀장, 박진성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교학팀장 등이 배석하였으며,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에서 이성일 원장, 손웅희 융합생산기술연구소장, 임동하 에너지플랜트그룹장, 김원균 융복합농기계그룹 선임연구원 , 라유정 스쿨지원실장 등이 배석하였다.

자동차융합대학 투어는 공학관에 있는 차량구조안전실습실(책임교수 허승진) 방문에 이어 산학관에 위치한 지능형차량설계실습실(책임교수 박기홍)과 차량응용음향 및 진동제어실험실(책임교수 신성환), 자동차기능실습실 방문 순으로 이루어 졌다. 각 실험실 별로 책임교수의 주요 실험실 운영현황 설명이 있었고 이어서 자동차융합대학의 자동차공학과 및 자동차IT융합학과 재학생들이 자작자동차를 직접 제작하는 자동차기능실습실의 주요 장비 및 운영현황을 박기홍 학장이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원장 및 임직원들에게 안내하였다.

투어에 이어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주요 현황에 대하여 설명한 후 상호 주요 관심사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이 자리에서 임홍재 총장은 “ 그동안 우리나라 중소•중견기업 지원과 산업 원천기술 개발 및 실용화에 심혈을 기울여 선도적으로 국가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국민대학교 방문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특별히 국민대학교의 특성화 분야인 자동차융합대학과의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하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향후 상호 시너지효과가 이루어질 수 있는 협력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라고 하였다. 이어서 이성일 원장은 “ 오늘 자동차분야 명문인 국민대학교를 방문하여 우수한 연구시설을 투어하고 미래자동차 관련 기술분야 특별히 자율주행자동차분야의 선도적 입지를 다지고 있는 국민대학교 자동차융합대학과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하게 되어 매우 의미가 깊다고 하며 향후 양 기관의 우수인력 및 인프라를 활용하여 상생 발전하길 바란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