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자동차팀 KUST, 2020 KSAE 한국자작자동차대회 출전
국민대학교( 총장 임홍재 )의 태양광자동차 동아리 KUST(지도교수 정재일, 이현진)는 8월 7일(금), 8월, 8일(토), 8월 9일(일), 총 3일 동안 진행되는 새만금군산자동차경주장에서의 KSAE(한국자작자동차대회)에 출전하며, KUST는 19년도와 마찬가지로 올해 KSAE의 E-Formula 300V 부문에 참가했고, 좋은 성적을 거두는 데 성공했다.
올해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여러 팀들이 대회출전에 많은 어려움을 겪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기술력과 열정을 가지고 차량을 개발 및 제작하여 많은 팀들이 대회에 참가했다. 이에 더불어 대회 첫 번째 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거센 비바람이 불었고, 그 속에서 검사와 경기가 진행되었다.
대회 일정동안 계속된 장마 때문에, 당시 날씨의 강도에 따라 경기진행시간이 변동되었으며, KUST는 이러한 상황들을 극복하며, 주행 퍼포먼스를 보여주었고, Formula 부문에서의 장려상을 수여받았다.
뿐만 아니라, 차량의 외형에 있어, 미래지향적, 스포티함, 독보적 등 E-Formula 차량과 KUST의 이미지를 조화롭게 하기위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설계 및 제작하였고, 상징적이고 공학적인 측면의 디자인을 만들어냄으로써 KSAE 기술 디자인부문에서 디자인 금상을 수여받았다.
국민대학교 태양광자동차 동아리 KUST는 전기차, 차량 디자인에 있어 특성화되있으며, 이 외에도 여러 방면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지난 8월부터해서 KUST는 KSAE 대학생자작자동차대회, 판교자율주행모터쇼 등 Formula 주행 부문외에도 기술아이디어, Altair 디자인 등 많은 부문에서의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