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태양광 자동차 동아리 KUST(이하 커스트)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전시를 진행한다. 커스트는 국내 유일 태양광 자동차 동아리로, 호주에서 열리는 World Solar Car 대회와 KSAE 한국 대학생 자작 자동차 대회 및 말레이시아에서 개최하는 Shell Eco Marathon 대회 참가 예정을 앞두고 있다.
커스트는 창의공과대학, 자동차융합대학, 과학기술대학 등 다양한 전공 약 200명의 학생들로 구성된 기계과 소속 동아리로 친환경을 모토로 두고 있으며 태양광, 전기, 그리고 수소 연료를 사용하여 태양광 자동차, E 포뮬러 자동차, 그리고 수소연료 전지 차량까지 매년 발전을 거듭해 다양한 형태의 자작 차량을 제작해왔다.
이번 2021 오토살롱위크는 300여개의 업체가 참가하는 대규모 전시로 각종 자동차 부품, 튜닝, 케어 등 국내 최대, 유일의 자동차 애프터마켓 비즈니스 플렛폼으로 자리매김 해 오고 있다. 커스트는 오토살롱위크에 유일하게 참가하는 대학교 팀으로 차량과 부품을 전시하며 큰 기대 아래,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게 되었다. 이번 오토살롱위크 전시 시간은 10:00 ~ 18:00 이며 국민대학교 커스트 팀의 부스는 C-215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