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공연예술학부 무용전공 강경모 교수가 사)한국현대무용협회가 주관하는 ‘2022 한국현대무용인의 밤(CODAKO AWARDS 2022)’ 에서 본 수상의 대상이라 할 수 있는 ‘현대무용 최고무용가상’ 을 수상하였다.
강경모 교수는 ‘두아코 댄스 컴퍼니’의 예술감독과 ‘청년예술가 육성프로젝트 신인데뷔전’ 예술감독으로 현대무용 예술 발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는 예술가이다.
수상자 선정위원회는 강경모 교수를 “우수한 무용 인재를 양성한 교육자로서 현대무용 예술 발전에 큰 역할을 한 예술가” 로 지칭하며 수상 선정 이유를 밝혔으며, 강경모 교수는 "2022년 쉼 없이 달려온 많은 무용가를 대신하여 받았다고 생각하고 좋은 작품과 소중한 땀방울 아름다운 몸짓으로 올 한 해 함께해서 감사하다" 라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본 시상식은 신인상부터 현대무용 최고무용가상까지 총 22개 부문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으며, 헤이리본과 ㈜스테이지3가 후원하고 내추럴발란스, 러퓸, 오뛰르, 투또디메가 협찬하는 등 무용예술인들의 노력과 활동에 힘을 보태고자 많은 기업들이 함께하였다. 또한 헤이리본은 Next Generation Choreographer Award의 상금을 지원하며 예술가와 현대무용계의 내일을 응원하고 수상자들에게 축하를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