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경영대학 주재우 교수는 지난 10월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롱비치 캠퍼스 California State University Long Beach (CSULB) 의 디자인 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화상 특강을 실시했다. 해당 특강은, 전미 산업디자인 협회와 긴밀히 협력하며 수년동안 디자인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CSULB의 디자인 학생들과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Duncan Anderson Design Lecture Series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주재우 교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서 디자이너가 고객 경험을 깊이 이해하기 위해서 행동 과학을 받아들여야 하는 이유를 소개했다. 예를 들어, 행동 과학의 기본 이론인 전망 이론에 따르면, 단 한번의 특별한 경험만으로도 사람들은 이전에 만족스러웠던 평범한 경험으로 되돌아갈 수 없다. 왜냐하면, 특별한 경험이 기준이 되고, 이전에 만족스러웠던 평범한 경험이 부정적인 감정의 원천이 되기 때문이다.
http://designmarketinglab.com/archives/59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