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창의공과대학 전자공학부 동계 UROP(학부생 연구참여 프로그램)에 참여한 연구생들이 한국통신학회 2024년 하계종합학술발표회(KICS summer Conference 2024)에서 우수논문으로 선정되어 장려상을 수상했다.
지난 6월 19일(수)부터 22일(토)까지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에서 개최된 <한국통신학회 2024년 하계종합학술발표회>에서 전자공학부 이창근, 이훈건, 김호중, 최제광, 류재민, 김한준 학생은 차량용통신 분야 박영일 교수님의 지도 아래, '차량용 CAN-Ethernet 게이트웨이에서 다중큐를 이용한 우선순위 데이터 처리' 알고리즘에 대한 연구 결과 발표로 우수논문으로 선정되어 장려상을 수상했다.
전자공학부 UROP 학부연구생들은 차량 통신 시스템의 효율성 을 높이는 기술적 방법을 제안하고, 자율주행과 같이 높은 데이터 전송속도가 필요한 기술들의 발전에 따라 데이터 손실 최소화 대한 연구를 함께 논의하였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CAN과 Ethernet 통합의 실시간 데이터 통신 가능성을 강조하며, 고속 데이터 전송이 필요한 현대 차량 네트워크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중 큐를 이용한 데이터 처리 솔루션을 하계종합학술발표회에서 소개했다.
이창근 팀장은 ‘지속적으로 연구와 논문을 지도해주신 박영일 교수님과 민지현 박사님께 감사드리고, 학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전자공학부 사무실 선생님들께도 감사의 마음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