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원장 이병권)은 지난 10월 26일(월) 오전 KIST 본원에서 미래 과학기술 인재양성 및 산학연 동반성장을 위한 학연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국민대는 2016년부터 대학원에 학연협동과정(석‧박사과정)을 신설‧운영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공동 R&D, 국제협력 및 R&D 성과 확산을 위해 공동의 협력의제를 발굴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민대 유지수 총장‧김은홍 부총장‧박찬량 산학협력단장‧강병하 공과대학장, KIST 이병권 원장‧임태훈 부원장‧하성도 연구기획조정본부장‧주오심 미래인재본부장‧양은경 대외협력본부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학연협동과정 운영 및 공동연구 협력을 위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유지수 국민대 총장은 “앞으로 KIST와의 협력을 통해 대학과 연구기관 간에 상생적 협력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이를 통해 특성화분야와 산업계에서 필요한 석‧박사 인력을 육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병권 KIST 원장도 “이번 협정체결을 계기로 국민대와 공동으로 산업계에서 첨단기술개발을 주도할 이론과 응용력을 겸비한 창조적 과학기술인재를 육성해 국가과학기술발전에 기여하고 아울러 창조경제 확산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