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복지산업전 '복지 & 헬스케어 전시회'(SENDEX 2015)가 지난 5~7일 3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열렸다. 킨텍스 주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220개 사가 550개 부스를 마련해 고령자·장애인 대상 편의 제품부터 베이비붐 세대를 위한 은퇴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노후 준비 및 장애인 복지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중 국민대학교 체육대학 Active Aging Sport Care Project 사업단(단장: 홍준희)은 어르신들을 위한 자세측정시연회와 노인용 뉴스포츠 체험존을 마련하여 중장년층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널리 알리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특히 자세측정 시연회에는 다양한 연령의 참가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실제 자신의 자세를 측정해 보고 자신에게 적합한 운동프로그램을 제공받는 것에 대해 크게 만족하였다. 본 프로젝트는 본교 체육대학 CK-2 지원사업의 하나로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자세측정에 대한 이론 및 실습교육을 진행하고 참여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이 직접 현장에 나가 노인 및 장애인 분야의 추세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국민대학교 체육대학은 Active Aging Sport Care Project와 휴먼테크놀로지 사업단 2개를 운영하는 등 앞으로 체육 분야에 선구자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