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10일 서울시민청에서 열린 2017 산학연 서울지역협회 우수과제 전시회에서 우수과제 포상 수장자로 선정되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학연 우수과제 유공자 표창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서울시에서 매년 산학연 연구 협력 활성화를 위해 기여한 사람을 선정하여 주는 상으로, 이번에 수상한 노정욱 국민대 전자공학부 교수는 “자가발전 운동기구용 인버터 연계를 통한 전력회수율 90% 이상의 dc/dc 컨버터 개발” 과제를 통하여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서의 핵심기술 혁신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노정욱 교수는 전자공학 및 전력전자 분야에서 많은 논문 및 다량의 국내외 특허를 등록하는 등 탁월한 연구업적을 이루었으며, 그 결과 지난해 전력전자 학회에서 포상하는 ‘정연택 학술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삼성전자㈜ 임원급 기술 고문 등을 역임하면서 다수의 산학 협력 프로젝트들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기업의 기술혁신은 물론 실무형 고급인력 양성에도 기여하여 노정욱 교수가 지도하는 ‘전기시스템실험실’ 학생들은 100% 국내외 굴지의 전자부품회사, 자동차부품회사에 취업하고 있다.
이 날 표창을 수상한 노정욱 국민대 전자공학부 교수는 “실무형 인재양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친환경전자부품산업의 혁신성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더욱더 매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