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 석사과정 박종인, 이준식 학생이 6월 1일 서울 연세대학교에서 개최된 '2019년도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각각 최우수논문상과 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다.
본 학술대회에서 '복합 문서의 의미적 분해를 통한 다중 벡터 문서 임베딩 방법론'이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하여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박종인 학생은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 데이터 분석 및 설계 연구실(지도교수: 김남규)에서 Text Analytics 분야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동 학술대회에서 '웹툰 콘텐츠 추천을 위한 소비자 감성 패턴 맵 개발' 이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하여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이준식 학생은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 고객경험 연구실(지도교수: 박도형)에서 사용자/소비자 분석 분야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한편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는 국내 Technical MIS 분야를 대표하는 학술단체이며,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5G 시대의 초연결 지능사회'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본 학술대회에서는 인공지능, 딥러닝, 텍스트 마이닝, 소비자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학술 발표를 비롯하여 4차 산업을 선도하는 빅데이터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위한 3세대 개방형 분석 플랫폼 KNIME의 소개 등 총 60편의 발표가 이루어졌다.